18116394 블로그 바로가기 카톡상담 서비스 지역

TOP

블로그 카카오톡 18116394

강아지장례 반려동물장례식장 뜰안애

뜰안애PartnerHospital

뜰안애는 협력병원과 연계하여 안락사 진행이 가능합니다.

내 가족처럼 함께하던 반려동물이 무지개다리를 건너면 눈앞이 캄캄하시죠. 나이가 들어 고통스러워 하는 노령견과 부상이나 질병 등으로 아픈 강아지나 고양이와 생활하는 보호자님은 강아지,고양이 안락사를 한 번쯤은 생각해 보셨을 것 같아요. 아파서 고통스러워 하는 강아지나 고양이의 마지막을 안락사로 보내주기로 결정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강아지나 고양이 안락사를 생각하는 자체도 힘들고, 아가를 바라보기만 해도 미안함에 너무 마음이 아플것 입니다. 강아지가 너무 고통을 느끼는 경우, 그 고통을 덜어줄 수 있는 방법이 안락사 입니다. 마음 아픈 상황이긴 하지만, 고통스럽게 오래 산다고 무조건 행복한 것일까? 고통스러운 생을 연장해주는 것이 진정 반려견의 행복을 위하는 일인가? 아니면, 보호자님이 반려견의 고통을 외면한채 안락사를 피하는 것만이 옳다고 믿는 어리석음은 아닐까?

고통스러워하는 강아지의 미래와 현재의 삶의 질에 대하여...

강아지 안락사의 선택 기준은 미래 강아지의 삶의 질, 현재 삶의 질은 어떠할지가 우선시 되고, 강아지와 함께할 미래의 시간이 행복할 것인가를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강아지의 생각은 알 수 없기 때문에 그 결정은 매우 어렵겠지만, 강아지 안락사를 하거나 하지 않는다고 해도 누가 보호자님께 뭐라고 하지 않습니다. 곰곰이 생각하실 시간을 갖고 우리 강아지에게 최선의 방법을 생각해주세요. 강아지 안락사를 피하는 것만이 최선이 아니라는 것을 인정하고, 오히려 더이상의 의학적인 처방으로 완치가 어려워 고통스러워하는 강아지를 고통에서 해방시켜주는것이 반려동물에 대한 배려라고 생각합니다.

강아지가 통증으로 고통스러워 하지는 않는지...

종양, 심장병, 신장 등 질환들은 대부분 통증을 함께 동반합니다. 나이가 들면서 치아, 시력, 청력에 문제가 생기고, 노화에 따른 합병증 등으로 죽는 시점에 강아지가 더 고통스러워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강아지 안락사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현재 강아지가 통증으로 고통을 느끼고 있는지, 죽음을 앞두고 나타나는 증상들은 있는지 면밀히 관찰해야 합니다. 매일 질병과 노환으로 고통스러워 두려움과 불안 속에 산다는 건, 차라리 강아지 안락사를 통한 죽음을 선택하는 것보다 힘겨울수 있습니다.

나의 반려견과 나는 행복한가?

마음 아픈 일이지만 강아지 안락사를 결정하는데 중요하게 생각해 볼 문제인것 같습니다. 건강한 반려견과 함께하는것도 가족애가 느껴질때 행복하지만, 반려견을 키움으로 가족간의 불화나 냉전이 이어 진다면, 어려운 결정에 도달할 수도 있습니다. 강아지가 보통 질병에 걸리는 경우 특별한 관리가 필요하게 됩니다. 눈이 잘 보이지 않거나 청력을 상실해서 강아지가 힘들어할 수 도 있고, 힘이 없어서 잘 걷지를 못하고, 치아가 없어 음식을 잘 씹지 못할 수도 있고요. 이런 관리에는 보살펴 줄 시간과 비용이 들어갑니다. 강아지안락사를 결정할 때 시간과 비용도 무시할 수는 없습니다. 현실적으로 우리 강아지와 24시간 함께 하는 것은 매우 어렵고, 의료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것 역시 계속적인 비용 부담으로 어려움이 증가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도 보호자님께서 강아지 안락사를 한 번쯤 생각해 보셨으면 합니다.

강아지 안락사를 결정하셨다면...

강아지 안락사를 결정했다면, 어디에서 할 것인지, 강아지 안락사 후에는 사체를 어떻게 처리할 것인지 등을 생각을 해보셔야 합니다.

업체명: 뜰안애 | 대표자 : 김민아
사업자등록번호 : 663-32-01062
사이트명 : 뜰안애
동물장묘업 등록번호 제3560000-038-2020-0002호
경기광주점 제5540000-038-2015-0001호
포천점 제5600000-038-2019-0001호
화성점 제5530000-038-2019-0002호

동물장묘업 등록업체 "(주)더포에버"와의 업무제휴를 통해 ,이용자 모집을 대행하는 업체입니다.

Copyright ⓒ 뜰안애 All rights reserved.